[스타캐스트] "수줍어도, 아찔해"…서현, 막내의 연기 [스압]

하지 조회수 145 댓글 0 추천 0
'서현'은, 그랬습니다.



이미지 원본보기

여성스럽습니다.

이미지 원본보기

한 마디로
예.쁨.보.스.

이미지 원본보기

그런데 말입니다.
아래 모습은 낯설겁니다.

5
4
3
2
1

"어머 막내보라구~"

이미지 원본보기

동그란 안경

이미지 원본보기

뽀글이 헤어

이미지 원본보기

주근깨 장착

이미지 원본보기

'소녀시대' 서현이 다 내려놨습니다. 웹드라마 '루비루비럽'으로 완벽하게 변신했습니다. 서현의 드라마 첫 주연작인데요. 프리랜서 주얼리 디자이너 이루비를 연기합니다.

직업은 화려한데, 이렇게 망가질 수 있냐고요? 이루비는요. 대인기피증을 앓고 있습니다.

이미지 원본보기

세상 구경 (ft.망원경)

이미지 원본보기

바깥 외출 (ft.벽타기)

올해로 24살. 루비에겐 고교시절 트라우마가 있습니다. 유일한 가족 엄마를 병으로 잃었고요. 친구들의 질투로 따돌림도 당했습니다. 이때부터 대인기피증이 생겼죠.

서현은 루비의 모습을 동그리 안경, 뽀글이 헤어, 주근깨로 표현 했습니다. 그런 루비가 당당히 변신하는 날이 딱, 3번 있습니다. 그것도 아주 예쁘게 말이죠.

↓↓↓

이미지 원본보기

다시, 예쁨보스

대인기피증의 변신
어떻게 가능하냐고요?

이미지 원본보기

이런 은인 

이미지 원본보기

이런 반지

이미지 원본보기

이런 CG면~됩니다.

서현은 프리마켓에서 우연히 반지를 구입합니다. 이 반지를 끼면요. CG가 샤랄라~나오고요. 변신이 완성됩니다. 판매자가 타이거JK(카메오)인 건 '안' 비밀.

이 반지는 '두려움을 없애 주는 보석' 루비로 만들었습니다. 기회는 딱 3번. 효력은 단 3시간입니다. 서현은 왜 이 반지를 끼는 걸까요. 왜 변신에 나설까요.

☞ 여기서 잠깐, 루비는 주얼리 디자인 대전에 공모합니다. 결과는 대상. 문제는 런칭을 위해 주얼리 회사 이사와 일을 해야 한다는 것. 그래서 반지가 필요했죠.

이미지 원본보기

서현은 드라마에서 두 남자와 호흡을 맞춥니다. 한 명은 주얼리 회사 이사인 지석(이이경 분)입니다. 루비의 짝사랑 상대로, 변신(?)을 해야 만날 수 있는 존재죠.

이미지 원본보기

또 한 명, 서현의 남자는요? 바로 원석(이철우 분)입니다. 루비의 유일한 소꿉친구인데요. 세젤친, 택배원, 집사까지 다 합니다. (서현에겐) 변신이 필요없는 편한 사이죠.

이미지 원본보기

이런 남사친?

이미지 원본보기

드라마엔 있어요.

이미지 원본보기

서현이 연기하는 루비는요. 사람이 없을 땐, 밝은 성격입니다. 언제나 미소 천사죠.

이미지 원본보기

열정적인 면모도 있습니다. 주얼리 제작에 관한 것이라면, 집중하고 또 열중하죠.
서현은 어떻게 '이루비' 캐릭터를 준비했을까요? 여기서 <잠깐 인터뷰> 나갑니다.

"루비는 제 실제 성격과 흡사한 부분이 많아요. 우선 일에 대해 뜨거운 열정을 갖고 있죠. 또 굉장히 밝은 성격의 소유자에요. 가끔 푼수같기도 하고요. 하하"

"이런 제 모습을 루비라는 인물에 투영시켰어요. 극 자체가 유쾌하고, 로코 시트콤 느낌입니다. 그래서 많은 부분을 재미있게 풀어낼 수 있었어요."

이미지 원본보기

그렇다면, 서현이 생각하는 '루비루비럽'의 감상 포인트는요?

"루비와 원석이 관계를 눈여겨 봐주세요. 우정과 사랑 사이를 오가는 관계가 만들어 내는 설렘이 극의 재미를 더할 것 같습니다. "

"하나 더, 추가요. 보석을 디자인하면서 점점 더 긍정적인 모습으로 변하는 루비의 성장이 감상 포인트입니다. 놓치지 마세요."

이미지 원본보기

또 하나, 촬영장 에피소드도 물었습니다.

"극중 루비가 원석에게 넋두리하는 신이 있어요. 그 부분에는 음성이 들어가지 않아 대본이 없었죠. 그래서 제가 모든 말을 즉석으로 지어내며 연기했어요. "

"카메라 불이 꺼지자 이철우 씨와 스태프 분들이 엄청나게 웃으셨어요. 숨도 안 쉬고 말을 잘 지어낸다고요. 애드립을 잘 한다고 칭찬받은 기억이 있습니다." 

이미지 원본보기

'루비루비럽'은 총 5부작입니다. 현재 4회까지 공개 됐습니다. 루비는 주얼리 런칭 과정에서 디자인 유출 및 도용으로 위기를 맞았는데요. 그래도 잘 극복 중입니다.

이미지 원본보기

러브라인은요? 현재 진행형입니다. 짝사랑남 지석과 짧은 데이트(?)도 즐겼는데요. 서현의 설레는 표정 연기가 포인트입니다.

이미지 원본보기

절친 원석과의 관계에도 진전이 있었습니다. 깜짝 밀착 스킨십을 나눴습니다. 어색한 듯 두근거리는 마음이 서현의 얼굴에 드러나죠?

이미지 원본보기

하이라이트는 4부 엔딩입니다. 루비와 원석은 실수로 입을 맞추게 됐는데요. 이 삼각 관계의 향은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서현이 연기할 루비의 마지막 모습은요?

궁금하다면, 1~4회 역주행을 권합니다. 다음 주 방송될 5회 정주행은 필수고요.

이미지 원본보기

드라마는 끝나지만, 서현의 변신은 ing입니다. 마법 반지가 없어도 되는 변신이죠. 

이미지 원본보기

이런 무대

이미지 원본보기

이런 모습 

어디서 볼 수 있냐고요? 2월 24일~26일 서울 삼성동 SM타운 코엑스아티움 SM타운 씨어터에서 열리는 '러브, 스틸-서현' 콘서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18일 발매한 첫 솔로 미니 앨범 타이틀 곡 '돈트 세이 노(Don't Say No)' 무대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소심한 루비는 벗고, 당당한 여성미를 발산합니다.

<div style='color: rgb(68, 68, 68);

신고
전체 댓글 수 0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